뱀과 손: 재단 작가들을 위한 안내서

환영합니다, SCP 재단의 작가 여러분

이 페이지를 읽고 사이트에 대해 알아봐주세요!

우린 무엇인가

방랑자의 도서관은 재단에게는 뱀의 손이라 알려진 요주의 단체 관련 작품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서 도서관은 재단 우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재단, 혹은 대부분의 요주의 단체들과는 달리, 뱀의 손은 SCP를 수집하는 데에 전문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야기를 수집하죠. 그리고 그들 중에는 꽤나 많은 과학자들이 존재하지만, 그 밖에도 철학자, 뉴에이지의 복고풍 연금술사, 탐욕스러운 독자, 그리고 “마법사” 또한 존재합니다.

wandererslibary_logobg.png

방랑자의 도서관의 로고


이건 우리의 이 조그마한 사이트를 위한 두 가지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작품의 서식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서술, 이야기, 우화, 묘사로 쓰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맙소사, 심지어는 그림이나 그 외 다른 예술도 좋은 방법입니다. 뱀의 손은 모든 종류의 지식을 포옹하고, 오싹한 “마법”, 알려지지 않은 독립체, 그리고 어리석음을 탐구하는 데에 열광합니다. 이는 재단에서는 용인되지 않는 신비로운 지랄을 어느 정도 선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쨌든, 과학이 어떻게 SCP-914가 존재하는 우주에서 승자가 될 수 있겠습니까?

에헴, 아무튼, 주변을 한 번 둘러보세요! 의견과 투표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나온 몇 가지 작품들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느낌이 가는 데로 책과 당신만의 선택을 계획하세요~

- Pair Of DucksPair Of Ducks, 2010년 4월 18일

원래는 재단 포럼 여기에 게시되어있던 것.

목차

  • 모래상자 - 진행 중인 작업들을 게시하는 곳

그러니까, 간단하게 말해서…**

방랑자의 도서관은 공동합작 창작공간이다. 도서관에 수집된 이야기들은 일반의 눈에서 숨겨진 세계의 기묘하고 환상적인 모퉁이를 탐험한다. 어떤 이야기는 먼 과거를 배경으로 하고, 어떤 이야기는 전설이나 우화의 형태를 가진다. 어떤 이야기는 근현대를 배경으로 시야 밖 그림자 속에 숨어 있다. 기본 전제는 우리 세계의 것이 아닌 기묘한 것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일부는 위험하고, 일부는 매력적인, 그 모든 것들이 어떤 식으로든 비범한 구석이 있는 것이다.

맹수 수렵가가 별세계의 사냥감을 수색한다.

골목길과 고물상에서 살아가는 어떤 생명체가 쓰레기를 긁어모아 몸을 숨긴다.

많은 능력을 가진 붉은 것이 그대가 원해온 모든 것을 약속한다.

여기에 수록될 이야기는 경이의 감각(Sense of Wonder)을 유발해야 한다. 경이의 감각이란 우리가 아는 세상 너머에 더 큰 세상이 있다는 감각이다. 도서관의 세계에서 그 경이들은 숨겨져 있지만,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다. 다만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그 세상은 우리 세상보다 더 거친 세상이기도 하다는 것으로, 결코 완전히 안전하지 않다. 조심스레 두드려 가며 걸어가야 할 것이다.

이제 우리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았으니 여기를 클릭하라: 오리엔테이션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에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